중국결제/광고

따종디엔핑

스마트데이터는 중국 최대 가맹점 광고/리뷰 플랫폼인 “따종디엔핑“의 한국 공식 광고대행사입니다.
*서로 경쟁사였던 DianPing과 MeiTuan은 2015년 전략적합병을 통하여 MeiTuan 설립 – 2020년 6월 시가총액 약 156조원 달성

600,000,000 명

총 가입자 수

35,000,000 명

일일 액티브 유저
(6,821억 CNY)

약 116조원

2019년 총 거래액
(3,927억 CNY)

약 67조원

요식업 거래액
(1조 CNY)

약 170조원

2021년 거래 목표액
(2,221억 CNY)

약 38조원

숙박업 거래액

따종디엔핑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중국 최대의 라이프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사진, 동영상, 리뷰 등을 올리고 경험을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중국인이 평소 적극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리뷰의 투고율이 높아 입소문을 가장 효과적으로 퍼트릴 수 있어 실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매우 높은 플랫폼입니다.

따종디엔핑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여행 전 풍부한 정보량
따종디엔핑은 1,00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할인된 정보도 댓글과 함께 올라옵니다.
차트와 간편 예약
지역 검색을 통해 순위를 표시하면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관련 쿠폰을 구매해 현장 할인 판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의 교통과 환승
GPS를 통해 현재 위치와 가까운 점포를 표시하고 MAP와 연동하여 점포로 안내합니다. 해외에서 편리하게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등급 제도
일반 사용자는 1~8등급으로 분류되며, 투고 수와 리뷰 수 등에 따라 평가 등급이 오르면 디엔핑은 해당 사용자에게 특별한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준다.

따종디엔핑 사용자 성향 분석

해외여행 액티브 유저 대상(연간 4천2백만명 ※ 출처: Meituan 2019 )

60%

여성

1.6백만원

지출비용(호텔, 항공 제외)

59%

90년생

12만원

1인당 엔터 지출비용

54%

Tier1 도시

7만원

1인당 음식 지출비용

65%

미혼

68만원

1인당 쇼핑 지출비용

71%

화이트컬러

3회 이상

방문 횟수

69%

iOS

8.4M

사용자 컨텐츠

따종디엔핑 주요 업종 카테고리

중국인 관광객이 따종디엔핑을 통해 방문지역의 주요 식당, 쇼핑, 호텔, 명소, 병원 등을 검색하고 방문합니다.

미식
호텔
카페
쇼핑
여행
관광지
미용
명소
병원

따종디엔핑 주요 제공서비스

고객에게 지역별/매장 별 검색 기능 제공 및 매장 정보 제공, 사용자 리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

메인화면

매장을 찾는 다양한 카테코리와
사용자 리뷰를 표시

지역선택

지역 검색으로 방문할
지역의 매장을 서치

매장리스트

카테고리와 검색 조건을
기준으로 가맹점 목록 표시

매장정보

방문을 원하는 매장
페이지의 상세한 정보 제공

사용자 리뷰

매장을 방문한 사용자의
실질적 리뷰를 볼 수 있음

가맹점 등록 광고(CPT)

CPC(Cost Per Click)는 고객 클릭수에 따라 광고요금이 부과되는 검색형 광고방식 입니다.

매장 이미지, 매장정보 관리
매장 소개 및 매장 특징 관리
가맹점 앨범 및 동영상 관리
추천 메뉴 관리
할인프로모션
고객 리뷰 관리

검색형 광고(CPC)- 키워드 검색/ 카테고리 검색/ 추천형 검색광고

CPC(Cost Per Click)는 고객 클릭수에 따라 광고요금이 부과되는 검색형 광고방식 입니다.

매장 방문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
유저 타겟팅
근처 가맹점 추천
비슷한 가맹점 방문 고객 추천

쇼핑몰 광고

기본 상점 정보/ 이벤트/ 상점 가이드/ 인기상품/ 브랜드 스토리

인기상품 정보

고객 취향에 맞는 인기상품 노출

매장 이벤트 정보

최대 5개 이벤트 배포

쇼핑 할인권

매장 방문율 상승

리뷰 관리 및 매장 관리

리뷰 관리: 사용자의 리뷰에 댓글을 작성
리뷰 분석: 좋아요, 싫어요 외 다양한 태그로 리뷰 제공
정보수정: 매장의 기본 정보, 주소, 영업시간 수정

광고 효과 및 데이터 관리

데이터 비교: 선택한 시간대별 노출 데이터 및 30일 전의 데이터 비교
추이 분석: 노출 수를 통해 매장 페이지 접속 수, 방문율 확인
트래픽 분석: 온라인 매장 방문 전환률 실시간 확인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데이터

2019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총 17백만 명 중 중국인 관광객 비중은 약 34%로 대부분 개별 자유여행(형식적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사람 1인당 평균 지출비용은 US$1633이었다.

2017~2019년 3년간 한국 방문 중국인 44% 증가
2017~2019년 3년간 중국인 지출액이 11% 증가

현재 따종디엔핑 사용중인 기업